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내최다 HD채널, 최고의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티스카이라이프의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KT스카이라이프, 2017년도 4분기 실적 발표

등록일 2018-02-05

조회수 285

KT스카이라이프, 2017년도 4분기 실적 발표

▶ 3분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 상승 ? ? ? 전 분기 대비 매출 60억원(3.7%)↑, 영업이익 28억원(20%)↑
▶ 초단위 광고 시청률 분석 시스템 ‘ARA’ 도입 효과 ? ? ? 광고주 신뢰도↑, 플랫폼매출 지속 증가
▶ UHD 가입자 85만명, 전체 가입자 중 19% 비중 ? ? ?전 분기 대비 10만명↑

KT스카이라이프는 30일 2017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017년 4분기 매출1,709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5년 도입한 ARA* 광고 판매가 확대되는 등 플랫폼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 ARA(Advanced Real-time Advertising : 가입자의 시청 정보를 지역·채널·시간별로 분석하는 광고 시스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7%(60억원), 전년 동기 대비 10.4%(161억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0%(28억원), 전년 동기 대비 85.1%(76억원) 증가하여 3분기 영업이익 감소를 극복하고 반등에 성공했다.

당기손익은 전 분기 대비 1.5%(1억원), 전년 동기 대비 14.2%(17억원) 감소했다.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 체결에 따라 콘텐츠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했고, SLT, 텔레비 등 신규사업 출시에 따른 광고판촉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손익이 감소했다.

2017년 4분기 기준 방송가입자는 총 436만 명으로 전 년 대비 0.4만 명 증가했다. 가입자 증가 추이를 보면 UHD 가입자가 전 분기 대비 10만 명 증가(85만 명)하여 전체 가입자의 19%를 차지하는 등 UHD 가입자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출시한 인터넷 상품으로 결합시장에 대응하고, UHD와 안드로이드 중심 가입자 모집을 강화할 계획이다.

KT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2018년에는 가입자 외형 성장과 더불어 VOD와 커머스 사업 등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SLT, 텔레비, 인터넷 등 신규 가입자 순증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