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내최다 HD채널, 최고의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티스카이라이프의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KT스카이라이프, KBS N과 ‘독도사랑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2017.8.14 배포)

등록일 2017-08-16

조회수 544

KT스카이라이프, KBS N과
‘독도사랑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TV채널 연동형 서비스 굿샵(Goods#)에 ‘독도사랑 캠페인관’ 구축…
리모콘으로 TV화면에서 정보확인하고 캠페인 참여까지
▶ 크라우드 펀딩으로 후원금 모집해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
▶ 한반도 전역 커버할 수 있는 위성방송 광역성 활용한 공공사업 추진할 것

KT스카이라이프는 14일 KBS 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독도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 추진하는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굿샵(Goods#) 내 ‘독도사랑 캠페인관’ 구축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후원활동) ▲독도 원정대 운영 등이다.

우선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1일 TV채널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인 굿샵(Goods#)에 ‘독도사랑 캠페인관’을 론칭했다. KBS N Lif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도사랑 캠페인관’을 통해 시청자들은 방송 시청 중 리모콘 ‘#버튼’을 눌러 캠페인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도 실시간 영상관’ 보급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독도를 가깝게 만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무상으로 영상관을 설치해준다.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굿샵(Goods#)을 통해 펀딩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의 실시간 모습을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KBS N의 영상 서비스로 현재 전국의 공공기관, 학교, 해외까지 1,400여 개소에 설치돼 있다.

또,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들 중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 원정대를 발족하는 등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독도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스카이라이프는 2015년 UHD원정대를 꾸려 독도 등 도서산간 지역에 UHD방송을 보급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KBS N과의 독도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공공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