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ylife소개

home > kt skylife 소개 > 기업소개

기업소개

케이티 스카이라이프는 언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는
선도적인 종합 디지털 사업자가 되겠습니다.

한반도에 디지털방송시대를 연
국내유일의 위성방송

케이티 스카이라이프의 전신인 ‘한국디지털위성방송’은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 사업자로서 2002년 3월 1일, 역사적인 첫 전파를 하늘로 쏘아 올렸습니다.

위성방송의 100% 디지털 방송은 기존의 지상파·케이블의 아날로그 방송보다 훨씬 진보된 화질을 시청자에게 선보였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방송 시청환경의 변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국내 최초 쌍방향방송(2003), 국내최초 24시간 HD채널(2004), 국내최초 PVR서비스 (2006), 세계최초 24시간 3D방송(2010) 등 끊임없는 혁신으로 대한민국 방송업계를 선도해 왔습니다.

방송 제작부터 송출까지 아우르는
NO.1 종합 미디어 기업

케이티 스카이라이프는 ‘플랫폼’과 ‘콘텐츠’,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All-HD의 생생한 화질과 광역성이 강점인 위성방송 플랫폼에, 자회사인 skylifeTV가 제작하는 자체 채널의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방송의 제작부터 송출까지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재도약합니다.

반려동물 전문채널 ‘skyPetpark’, 문화예술 전문채널 ‘skyA&C’ 등 14개 자체 제작 채널로(2014년 기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425만 고객이 선택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주력상품인 ‘SkyLife HD’는 고화질·다채널의 실시간 위성방송을 즐길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개인녹화 서비스 ‘스마트 PVR’, 사용자 중심의 UI&UX가 강점인 ‘스마트 셋탑박스’ 출시로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똑똑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olleh tv skylife’(OTS)는 위성방송과 IPTV를 결합한 상품으로, 고화질 실시간 방송과 15만편 이상의 VOD를 제공합니다.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모두 만족시키며, 업계 대표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고객 중심의 상담서비스로 2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되는 등(2013~2014) 상품과 서비스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방송의 미래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다

대한민국 방송 시장에 HD 다채널을 최초로 도입했던 스카이라이프가 ‘UHD 다채널’로 또 한 번 앞서갑니다. UHD 전용채널 'skyUHD' 개국(2014)에 이어, 양질의 UHD 콘텐츠 확보와 Non-stop 제작 인프라 구축으로 2015년에는 UHD 채널을 3개로 확대합니다.

나아가 통일을 대비합니다. 개성공단과 금강산에 설치된 스카이라이프 안테나는 한반도 전역을 커버하는 위성방송의 광역성을 잘 나타냅니다. 방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도 안테나와 셋탑박스만 있으면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가올 통일 시대, 방송을 통한 문화 교류로 통일 매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