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ylife소개

home > kt skylife 소개 > 기업소개

기업소개

케이티 스카이라이프는 언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는
선도적인 종합 디지털 사업자가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위성방송사업자
위성-IP 융합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No.1 컨버전스 미디어 플랫폼

케이티스카이라이프의 전신인 ‘한국디지털위성방송’은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 사업자로서 2002년 3월 1일 역사적인 첫 전파를 하늘로 쏘아 올렸습니다.

100% 디지털 방송 송출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방송 시청환경을 변화시켜왔습니다. 국내 최초, 세계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는 혁신적인 서비스 - 24시간 HD채널(2004), PVR서비스(2006), 24시간 3D방송(2010), UHD 다채널 송출(2015)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방송업계를 선도해 왔습니다.

위성-IP 융합기술 개발을 통해 위성-안드로이드TV(2016), 끊김 없는 차량형 방송 ‘스카이라이프 LTE TV(SLT)’, ‘텔레비(TELEBEE)’ (2017) 등을 출시하며 혁신적인 IP 기반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폭우·폭설로 위성방송 수신품질이 저하됐을 때 IP 네트워크를 통해 끊김 없는 방송을 제공하는 ‘스마트 IP 백업’ 서비스를 적용하여 위성방송 단 방향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5년 연속 유료방송부문 최우수 콜센터(2013~2017)에 선정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플랫폼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케이티스카이라이프는 한반도 전역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는 위성 광대역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고품질의 방송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자회사인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가 운영하는 영화/드라마/오락/스포츠/여행 등 다양한 장르의 12개 자체 채널을 제공하여 차별화된 콘텐츠로 앞서나갑니다.

24시간 UHD 전용 ‘skyUHD’ 채널로 UHD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위성방송 플랫폼을 기반으로 경쟁사들보다 실시간 UHD 방송 채널을 빠르게 확보해 ‘세계 최다 UHD 채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K UHD(HDR포함) 콘텐츠를 작업할 수 있는 국내 최고 UHD 후반 제작센터를 통해 국내 UHD 콘텐츠 제작∙편집∙송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UHD 방송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위성-IP 융합 서비스 제공
(고정∙융합형, 이동형, IP개방형 - 3대 플랫폼 기반)

‘고정∙융합형, 이동형, IP개방형’을 기반으로 한 멀티 플랫폼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송 광고(ARA) 및 T2O(TV to On/Offline) 미디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켜 컨버전스 플랫폼(Convergence Platform)’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고정∙융합형: 위성-안드로이드TV 세계 최초로 위성방송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최적화 시킨 위성-안드로이드TV ‘sky A’로 IP-모바일 기반의 고차원 방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동형: 스카이라이프 LTE TV(SLT) 고품질의 실시간 위성방송에 KT LTE망을 결합한 ‘스카이라이프 LTE TV(SLT)’를 통해 달리는 차 안에서도 끊김 없는 방송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선사합니다.

IP개방형: 텔레비(TELEBEE)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골라 볼 수 있는 알라카르테(A-La-Carte) 방식을 최초로 도입한 개인 맞춤형 OTT(Over The Top) 서비스 ‘텔레비(TELEBEE)’로 방송통신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더 나은 방송의 미래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매체로 성장

HD 고화질, UHD 초고화질 방송으로 유료방송업계를 선도해온 스카이라이프가 위성-IP 융합을 통한 개방형 플랫폼 전략으로 위성방송의 경계를 뛰어넘고 방송통신 시장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갑니다.

더 나아가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공적 플랫폼’으로서 위성방송의 역할을 재정립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안테나는 개성공단에 설치되었습니다. 이는 한반도 전역에 실시간 방송을 즉시 송출할 수 있는 스카이라이프만의 광역성을 상징합니다.

남북한 방송 교류 및 통일을 대비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통일 매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