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준법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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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플라이언스

우리는 글로벌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으로 회사의 미래를 도모한다.

컴플라이언스 10대 행동강령

1. 부패방지
구성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법이 허용하지 않는 금품이나 선물 등을 제공하거나 수수하지 않는다
  •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들이 우리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뇌물을 제공•수수하지 않도록 회사의 규정을 설명하고, 이를 강력히 요구한다
  • 공직자 등 청탁금지법 대상자가 회사와 직무관련성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일체의 금품 제공을 금지한다
2. 공정거래
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지키고,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며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한다
  • 협력사의 선정은 서비스 품질, 재무 건전성 등 객관적인 기준과 정해진 절차에 따라 공개적으로 실시해야 하고, 거래기간 중에는 정당한 사유없이 협력사를 차별하지 않는다
  • 사업활동에 있어서 대가성 선물이나 금품, 향응을 주고 받지 않는다
3. 하도급
협력사와 공존공영의 관계를 구축한다
  • 협력사와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호혜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협력사를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 합법적 지원을 통해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 협력사와 협업 시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의 귀속 주체를 계약서 내 반드시 규정한다
4. 정보보호
회사와 타인의 정보와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 법규상 허용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업무와 관련된 직원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제한한다
  • 업무와 관련이 없어졌거나 불필요해진 고객으 개인정보는 관련 규정에 따라 정해진 기한 내에 복구할 수 없는 수준으로 완전히 폐기한다
  • 협력사에 고객 정보를 위임하는 경우, 그 회사가 고객 정보를 보호할 만한 물리적, 관리적, 기술적 능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정보 사용 후의 완전한 폐기 여부까지 관리한다
5. 계약
협력사와의 모든 계약은 회사 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행한다
  • 계약기간 중 협력사에게 불리한 거래조건 변경은 불가하다
  • 협력사와 수의계약 방식에 의한 거래 진행시에는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회사 규정에 따른 사전 검토 절차를 반드시 이행한다
  • 협력사와의 협의 시 장래의 매출, 거래조건 등에 제안하거나 약속하는 등 책임질 수 없는 사항은 절대 하지 않는다
6. 인사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대우를 제공한다
  • 모든 종업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 종업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권장하며 업무수행상 필요한 역량 향상을 적극 지원한다
  • 오직 임직원의 역량과 성과에 기반하여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며, 그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제공한다
7. 산업안전보건
종업원과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중시한다
  • 안전보건과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 모든 임직원은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안전보건 관련 교육 및 훈련에 반드시 참여한다
  • 협력사 및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규정을 준수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요구한다
8. 회계/세무
정확한 회계기록을 통해 회계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사업활동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거래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관리한다
  • 회계관련 법규 및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회계기준을 준수한다
  •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의 재무적 변동 등 경영상의 주요사항 및 기업정보를 성실하게 공시한다
9. 조직문화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한다
  • 성희롱이나 금전거래, 폭력 등 건전한 동료관계를 해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는다
  • 조직내 위화감을 야기하는 파벌을 형성하거나 사조직을 결성하지 않는다
  • 성별, 연령, 인종, 국적, 종교, 지역, 장애, 결혼, 육아 등을 이유로 한 차별이나 괴롭힘을 엄격히 금지한다
10. 고객만족
고객만족을 경영활동의 우선적 가치로 삼는다
  • 구성원은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가진 제품과 서비스를 안심하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한다
  • 구성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야 한다
  • 구성원은 고객에게 허위/과장된 사실을 전달하거나 고객에게 끼칠 수 있는 손해에 대해 은폐하지 않아야 한다
  • 구성원은 고객의 정당한 요구와 합리적인 제안은 적극 수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